수질관련용어
SD 카드를 사용시 주의점
스마트계측기
2022. 10. 20. 15:00
반응형
SD 카드를 사용시 주의점
microSD 카드는 물론, SD 카드도 작기 때문에 떨어뜨리거나 어디에 버렸는지 잊어 버리거나 하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애써 데이터를 저장하고 있어도 필요할 때 찾지 못하면 아무 의미도 없습니다.
또, SD카드의 파손에도 주의합니다.
데이터를 보호하는 것은 얇은 플라스틱 뿐이며, 강도는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
지면에 떨어뜨리거나 모르고 밟아 버리거나 하는 충격으로 카드가 깨져 버리거나, 안에 있는 데이터가 파손되어 버릴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조심해서 사용하고 있어도 데이터가 소실되어 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록 미디어라고 해도, 데이터의 덮어쓰기 등을 반복함으로써 서서히 열화되어, 그 수명은 10년 정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SD카드는 어디까지나 일시적인 저장 장소로 생각하고, 자주 PC 등에 데이터를 옮기면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SD 카드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그 형상뿐만 아니라 용량이나 속도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무엇을 하기 위해 사용하고 싶은지 사용할 제품이나 목적을 생각하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제품에 기재되어 있는 정보를 놓치지 않도록 합시다.
그리고 선택한 SD카드는 정성스럽게 취급하도록 주의합니다.
소중한 정보를 보호하기위해서죠.
분실이나 파손뿐만 아니라 특히 많은 것은 데이터를 읽고 쓰는 중에 카드를 빼거나 삽입해서 데이터가 사라져 버리는 경우입니다.
안전하게 꺼낼 수 있거나 삽입할 수 있는 상태임을 확인한 후 꺼낼 수 있도록 유의합시다.
반응형